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
  • “고객이 감동할 때까지” R&D평가 서비스 모니터링 나선다

    담당부서홍보팀

    담당자김도진

    등록일2009-10-15

  •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(원장 서영주, 이하 KEIT)이 고객 중심의 R&D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평가 전 과정에 걸쳐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. KEIT의 평가만족도 조사는 고객의 불만과 요구사항에 대해 즉시 해결하고 처리 결과에 대한 고객 만족 여부를 확인하는 등 피드백을 강화해 선진화된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수립됐다.

    평가만족도 조사는 선정평가, 단계평가, 현장실태 조사 등 평가 전 과정에서 수시로 실시되며, 조사항목은 평가위원의 전문성·공정성, 간사의 공정성·친절성에 대한 5점 척도의 항목과 R&D 수행과정 및 평가서비스에 대한 애로사항·제도개선 요구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. 이에 대한 시정 및 예방조치 결과는 팀 성과평가(MBO)에 반영함으로써 직원들 스스로 ‘고객의 목소리’를 소중히 듣고 문제점을 바로 잡아 나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.

    또한 평가만족도 조사결과는 평가위원 Pool 관리, 평가서비스 운영, 평가지표 등 R&D평가 서비스 체질 개선 데이터로도 활용할 예정이다.

    KEIT는 이번 평가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을 실현하고, 수시로 평가시스템을 개선해 나감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평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    서영주 원장은 “이번 평가만족도 조사는 상시적 조사를 통해 R&D평가 서비스를 수시로 개선해 나간다는 점에서 기존의 일회성 만족도 조사와 다르다”며 “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대책마련을 통해 R&D 평가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한편 R&D 평가관리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    최종화 신기술평가팀장은 “고객이 객관적 시각에서 평가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조사방법의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  • 관련사진
    관련동영상
    관련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