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
  • KEIT-대표 스마트공장 업무협약 체결

    담당부서대외협력팀

    담당자주연정

    등록일2019-08-26

  •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(KEIT, 원장 정양호)은 대표 스마트공장의 성공적인 R&D 추진을 위한 「대표 스마트공장 업무 협약식」을 8.26(월) 스마트제조혁신센터(SMIC)에서 개최했다.

    본 협약식은 지난 ‘19년 1월에 공고된 ‘2019년도 제1차 스마트공장 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’에서 선정된 대표 스마트공장 관련기관들이 참여하여 스마트제조 기술개발 의지를 다지고, 상호 간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.

    KEIT 정양호 원장은 “이상적인 스마트공장의 구현을 위해서는 통합화와 연결성이 중요하듯 성공적인 R&D를 위해서는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이 중요하다”며 상호 기관간의 협조를 당부했다.

    대표 스마트공장은 국내 중소·중견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의 모범규준(Best Practice)을 제시하고자 ‘16년부터 추진 중이며,

    ‘16년 ’동양피스톤㈜‘ 선정을 시작으로, ’17년 ‘주식회사 신성이엔지’, ‘영신금속공업’을 선정하였으며, 올해 신규 대표 스마트공장으로 ‘㈜경동나비엔’, ‘남양넥스모㈜’, ‘㈜메타바이오메드’, ‘㈜에스에이치아이엔티’를 선정했다.

    KEIT는 이 기업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스마트공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(R&D)을 지원하고, 견학을 통해 대표공장 사례 확인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.

  • 관련사진
    관련동영상
    관련자료
정보담당자    대외협력팀 주연정
[053-718-8324]

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
별점주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