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
  • KEIT 지원 ㈜그로비스인포텍, 인터렉티브 플랫폼 개발로 시장 개척

    담당부서R&D지원센터

    담당자주연정

    등록일2019-04-24

  •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(KEIT, 원장 정양호)이 ‘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전망에 따른 신시장 창출을 위한 SW융합 UX디자인 플랫폼 및 혁신제품 개발’과제(총 개발기간 : ‘14.11.1~‘17.10.31)를 지원한 ㈜그로비스인포텍이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개발하여 ’19년 4월 신SW상품대상 사업화 기술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.

    어도비(adobe)社가 ‘플래시(콘텐츠 개발도구)’에 대한 기술지원을 2020년을 끝으로 중단한다고 발표한 이후 업계는 이를 대체할 기술로 html5*를 주목하기 시작했고, 그로비스인포텍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html5 기반의 콘텐츠 제작도구인 ‘XELF’를 개발·출시했다.
     * 모바일을 포함한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구동이 가능

    XELF는 웹브라우저에서 콘텐츠 저작 및 공유가 가능한 플랫폼으로, 간편한 웹 저작도구를 통해 프리젠테이션, 카드뉴스, 웹툰, 이러닝 콘텐츠, 디지털 광고 등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콘텐츠의 유통과 배포, 분석까지 가능한 통합관리환경을 제공한다.

    초기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적용 가능한 유저인터페이스를 개발하는 저작도구로 개발된 XELF는 저작도구의 높은 확장성을 살려 웹 콘텐츠 제작 분야로 확장 개발됐다.

    ㈜그로비스인포텍의 안태환 대표는 “XELF 플랫폼에서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이 가능해 html5게임, 교육 및 아동콘텐츠 분야 등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”고 말하며, “이를 통해 해외 거대 OTT플랫폼이 콘텐츠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덧붙였다.

  • 관련사진
    관련동영상
    관련자료
정보담당자     주연정
[053-718-8324]

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
별점주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