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eit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
  • KEIT 지원 마이다스아이티, 인지중재치료 ICT 솔루션으로 호평

    담당부서R&D지원센터

    담당자주연정

    등록일2018-11-19

  •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(KEIT, 원장 성시헌)이 ‘인지기능 장애 환자의 인지기능 평가 및 인지 증진 의료기기 개발’과제(’16.5~)를 통해 현재까지 정부출연금 약 16.3억 원*을 지원한 ㈜마이다스아이티가 전산인지중재치료 ICT 솔루션인 인브레인 트레이너(Inbrain Trainer)를 개발했다.
      * △마이다스아이티(주관기관) 6.6억 △(주)잇팩(참여기관) 2.1억 △삼성서울병원(참여기관) 4.7억 △포항공과대학교산학협력단(참여기관) 2.9억

    인브레인 트레이너는 치매안심센터가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인지중재치료*를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ICT 솔루션으로,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태블릿PC와 휴대폰이 있다면 인원수와 관계없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으며 꼭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실행이 가능하다.
      * 노년기의 지적, 사회적, 신체적인 인지적인 활동을 증가시키기 위해 고안된 치료법

    본 프로그램 개발에는 치매 명의로 알려진 삼성서울병원의 나덕렬 교수가 참여해 신뢰를 더했다.

    인브레인 트레이너는 강남구치매안심센터,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복지 및 의료기관에서 도입되고 있으며, 강남구치매안심센터 노인 52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제품개발완성평가 기준인 60점 이상을 모두 통과했다.

   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노인들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으며, 직업치료사들 역시 치료사 모드를 통해 편리한 업무가 가능하다는 점에 대해 호평했다.

    마이다스아이티 이준호 팀장(leejh1@midasit.com)은 “우리 회사는 치매 ICT 솔루션을 통해 세상에 나눔을 실천할 것”이라고 밝히며, “지속적인 KEIT 과제 추진을 바탕으로 전산인지기능검사 솔루션인 인브레인 코그(Inbrain Cog) 출시를 내년 1월에 예정하고 있다”고 덧붙였다.

  • 관련사진
    관련동영상
    관련자료
정보담당자     주연정
[053-718-8324]

현재 페이지의 사용도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?

별점주기